기관소개인사말사랑과 나눔으로 복음복지를 실현하는 전문 어르신 복지센터

인사말


강서구립 곰달래어르신복지센터홈페이지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.

곰달래어르신복지센터



곰달래어르신복지센터는 강서구 어르신들의 복지 증진을 위해 지난 2013년 3월에 개관한 지역 기반형 노인복지관으로서 어르신에 대한 생활지원 및 건강지원부터 교양, 취미여가, 심리정서지원, 그리고 일자리를 비롯한 사회활동 지원 등 다양한 영역의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과 함께 해 오고 있습니다. 


곰달래어르신복지센터의 개관으로 인해 그동안 문제 시 되었던 강서지역 사회복지서비스인프라의 불균형 문제를 해소할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급격한 고령화에 대응하고 어르신들의 서비스 체감도를 높일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. 


어느덧 개관 10주년을 향해 달려가고 있는 곰달래어르신복지센터가 이제는 그간의 기대와 과제를 넘어 새로이 변화하는 어르신들의 욕구에 부합하는 서비스, 어르신들이 수혜의 대상만이 아닌 스스로 문제해결의 주체이자 중심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돕는 활동, 어르신들의 변화와 발전 가능성을 촉진하고 사회에 대한 기여와 연결의 접점을 창출하는 장(場)으로서의 역할을 확대하고자 합니다. 그리하여, 어르신이 보다 어르신다운 삶을 누리실 수 있도록 돕는 센터, 어르신이 육체적‧정신적‧사회적인 힘(power)을 통해 당당한 삶을 누리시도록 응원하는 센터가 된다는 우리의 목표를 실현할 수 있도록 모든 종사자들은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도록 하겠습니다. 

아울러, 이러한 목표의 실현은 센터 종사자들의 노력뿐만이 아닌 지역주민, 유관기관 및 단체, 기업 등 지역사회와의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을 통해 가능한 것이므로, 여러분들께서는 지금까지 성원해 주신 것처럼 앞으로도 곰달래어르신복지센터와 함께 해주시고, 응원해 주시기를 부탁드리겠습니다. 


감사합니다.